IT/제품 리뷰 및 팁

로봇청소기, 에코백스, 디봇 T10 옴니, 내돈내산 후기

IT_light 2023. 2. 7. 20:38

로봇청소기는 정말 필요한 것인가?

로봇청소기는 딱히 생활에 도움되지 않을 것이다.

로봇청소기로 청소를 하더라도 사람이 더 청소해야 할 것이다.

로봇청소기 관리가 더 힘들다.

 

이런 생각들은 제가 로봇청소기를 사기 전에, 가장 많이 했던 생각들입니다.

 

로봇청소기는 기본적으로 좀 비싸요.

가격대가 좀 있기 때문에 정말 효용성이 있는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그리고 결국, 네, 샀습니다.

 

로봇청소기 사서 뭐 어떠한지 궁금하시다고요?

 

레츠기릿 가시져

 

 

박스 진짜 크다...

 

첫 인상은 어땠을까요?

첫 인상은 '진짜 크다'였습니다.

진짜진짜진짜 컸습니다 ㅋㅋㅋㅋ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진짜 정말 컸습니다.

 

물론 영상이나 블로그 후기들을 보면서..크기가 좀 크겠다 싶긴 했었는데 막상 택배가 도착하고 나니 정말 커서 놀랐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그래도 이제는 제가 직접 청소하는 게 아니라 로봇이 조금 해주겠다 싶은 생각과 기대(?) 때문에 정말 들떴었습니다ㅎㅎㅎ

 

 

 

그럼 어떤 장점이 있는가?
특징들은 무엇이 있으며 어떤 점이 특히 좋았는가?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퀵 매핑을 통해 집 지도를 그린다.

2. 양말, 소파, 전선 등 장애물들을 인식할 수 있고 나름 좀 피하긴 한다.

3. 벽에 박더라도 앞에 범퍼처럼 충격완화 장치가 있어서 괜찮다.

4. 스스로 로봇청소기 안에 있는 먼지를 비워준다.(더스트백 필요)

5. 스스로 걸레에 물을 적셔서 청소한다.

6. 스스로 걸레가 더러워지면 빤다.

7. 스스로 걸레 빨고 나서 열풍 건조를 한다.

 

 

네, 전부 스스로 합니다.

제가 해야 될 것은 뭐냐구요? 스테이션에 깨끗한 물을 잘 채워주는 일, 걸레빨고 남은 오수통 비워주기입니다. 아!!!!!!! 더스트백도 1~2개월에 한 번씩 비워줘야 합니다. 로봇청소기에 있던 먼지를 스테이션에 있는 더스트백으로 옮겨주거든요. 일회용이라서 주기적으로 구매를 좀 하셔야 합니다ㅎㅎ..더스트백은 정품 사시면 하나에 2만원정도 하는데, 호환품들이 많더라구요. 호환품들을 굉장히 저렴한 게 많으니 인터넷에서 사셔도 될 것 같아요ㅎㅎㅎ

 

2가지만 잘 하시면 로봇청소기에 크게 할 일이 없어요.

진짜.....진짜.....진짜....편합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

 

처음에 구동할 때 자기가 스스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평소에 잘 청소하지 못했던 소파 밑이라든지, 수납장 밑(?)에 다 들어가서 혼자 청소하고 걸레질도 합니다ㅋㅋㅋㅋㅋ진짜 뽀송뽀송 바닥이 너무 깨끗해져서 놀랐습니닼ㅋㅋㅋㅋ

 

청소를 하다가 걸레가 더러워지면 스스로 알아서 스테이션으로 돌아갑니다. 걸레를 간단히 세탁하고 다시 청소를 진행하죠 ㅋㅋㅋㅋ흐흐흐흐흐 너무 좋았습니다.

 

물론!!!!!로봇 청소기가 들어가지 못하는 사각지대는 있습니다ㅎㅎ

그래도 이게 어딥니까!!!!!!!혼자서 청소하고 먼지통 비우고, 걸레빨고 잘 말리고!!!! ㅠㅠ

 

만족도가 높았습니다ㅎㅎ

 

 

 

그럼 단점은 없는가? 단점 진짜 없어?

단점이 없는 제품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점 없는 사람이 없는 것처럼요 데헿

 

 

일단 단점은 청소 루트가 그렇게까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제가 설정을 디테일하게 하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긴 한데, 퀵 매핑을 하고 나서 청소하는 모습을 보면 분명히 붙어있는 방이나 어떤 루트가 더 빠르게 청소를 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은데(?) 왜 저렇게 루트를 짜서 돌아다니지? 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ㅎㅎㅎㅎㅎ

 

약간 멍청(?)한 모습이 있는데, 그래도 루트가 비효율적인 것이지 청소를 막 대충하는 건 아닙니다ㅎㅎ

 

두 번째 단점은 매핑을 하고 나서도 장애물에 살짝 잘 부딪힙니다ㅎㅎ

이것도 약간 바보스럽긴 한데, 느낌이 어떠냐면...직접 가서 일단 한 번 부딪혀보자..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 같아요ㅋㅋㅋㅋ

그래도 앞에 카메라 센서랑 있어서 그런지, 장애물이 나타나면 속도를 급 줄여서 살살 부딪혀보더라고요 ㅋㅋ이런 식으로 루트를 더 학습하는 것 같았습니다.

 

세 번째는 중국제품이라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한국제품이면 앱 호환성이나 A/S가 좋았을텐데, 중국제품이다보니 AS가 좋지 못하다는 후기가 많아요. 100만원 정도 주고 샀는데도 불구하고 약간 재질이 100만원이나 할 게 맞는가? 싶은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ㅎㅎㅎ앱은 나름 괜찮은 것 같지만 한국적인 느낌은 아니라서 약간 애매모호하네요ㅎㅎ그래도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살까 말까? 어쩌라는 겨?

 

아!!!!!사세요!!!!!!!

백번 사세요!!!!

 

로봇 청소기 사고 나서 2번정도 돌렸는데 생각보다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있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똑똑한 것 같아요 ㅋㅋㅋ부딪히고 이런 건 괜찮은데 좁은 곳에 들어가서 못 나오거나 하는 건 아닌가? 싶었는데 어떻게든 루트를 찾는 것을 보고 놀랐었네요ㅎㅎㅎ

 

만약 24평 이상 집에 살고 계시다면 로봇 청소기가 굉장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아!!!!!!!!!!!!!!한 가지 말씀드릴 게 있어요.

 

로봇청소기 사실 때, 아래의 기능들을 체크하세요.

1. 회전하면서 걸레질을 하는가?

2. 걸레를 스스로 세척하는가?

3. 걸레 세척 후 열풍건조를 하는가?

4. 자동 먼지비움 기능이 있는가?

5. 내가 해야 할 일이 최소화 되는가?

 

마지막으로

제가 많은 후기들을 찾아본 결과, 로봇청소기 내부 자체에 물탱크가 있는 것은 지양하라고 하시더라고요.

물탱크가 로봇청소기 안에 있으면 시간 지나면서 곰팡이가 생기거나 추가적인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ㅎㅎ 물론 물을 즉각 보충해서 걸레를 잘 닦게 될 수 있겠지만, 스테이션에서 나올 때 이미 걸레에 물을 정말 많이 묻혀서 나오기 때문에 로봇청소기 자체 내부 물탱크가 없더라도 청소 자체에는 크게 문제 없을 것 같아요.

 

 

추후 1~2개월 뒤에 어떤 문제가 있는지, 집은 얼마나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는지 다시 한 번 후기올리도록 하겠씁니닷!!!!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