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IT 이슈

아이패드 프로 6세대 출시 루머(프로 11, 12.9, 유출 정보)

IT_light 2022. 6. 28. 21:17

지난 6월 6일에 애플은 2022 wwdc를 통해 맥북에어, M2, iPad OS 관련 업데이트 등 내용을 공개하였습니다. 올해 하반기(11~12월)에는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향후 출시할 아이패드는 어떤 모습일지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아이패드 프로 6세대의 사양은 어떨까?

아이패드 프로 6세대(프로 11인치 4세대)는 사실 5세대와 비교해서 많은 것들이 바뀌진 않을 것 같아요.

사양적인 측면에서는 M2 탑재가 된다는 것 외에는 딱히 눈에 띄는 유출 정보는 없습니다. M2 칩셋의 성능은 M1 칩셋보다 소폭 상승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같은 설계 상태(5나노 기반)로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발열이나 배터리 타임에서 걱정되는 부분이 있긴 합니다. 그래도 5세대 12.9인치 아이패드의 배터리 타임과 비슷하게만 유지된다면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진 않아요. 대폭 성능이 향상되는 것은 3나노 기반으로 TSMC가 양산품을 만들어 내는 시점이 아닐까 싶네요.

기존과 동일한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나 크기는 11인치, 12.9인치를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14인치급 아이패드 프로가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었으나, 프로 모델로 나오진 않을 것 같고 아이패드 혹은 아이패드 에어 계열로 나올 것으로 추정됩니다. 디자인은 전작 대비 바뀌는 점은 정말 크게 없을 것 같아요. 워낙 기존 디자인을 너무 예쁘게 잘 뽑았기 때문에 지금처럼 나와도 크게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카메라 부분도 성능이 향상된다고 하는데 어떤 카메라를 달고 나올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적인 변화점 및 이슈

이번 아이패드 프로에서 추가될 기능 중 하나로 예상되는 것은 맥세이프입니다. 맥세이프는 이미 아이폰을 통해 경험하신 분들이 많아서 얼마나 편리한지 알고 계실 거예요. 무선 충전같은 것도 매번 할 때 자리를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 넘어서 자석으로 촥! 붙는 것을 한 번 체감하고 나면 다른 것을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like 120Hz).

맥세이프를 지원하게 되면 맥세이프 거치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고, 차에서도 거치대를 활용한다면 쉽게 아이패드를 부착, 탈착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맥세이프 무선 충전은 대체로 유선 충전에 비해 많이 느리기 때문에 안그래도 용량이 큰 아이패드 프로를 충전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 같네요.

아이패드에는 아직까지 OLED가 탑재되지 않고 있습니다. Mini LED라고해서 12.9인치에만 적용해서 판매하고 있죠. OLED는 단가가 많이 높아질 수 있는 부분이라서 아무리 프로모델이라고 해도 아이패드 가격이 상당히 증가될 수 있어서 애플에서 탑재를 계속 미뤘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 6세대가 아닌 7세대에는 OLED가 탑재될 수도(?) 있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OLED 가격도 점점 낮아지고 있어서(중국..BOE..) 이제는 제대로 탑재할 준비(?)가 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아닐 수도 있어요..

출시는 올해 하반기라고 많이 이야기하지만, 아마 빨라야 10월이고 늦으면 12월에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4인치 아이패드(프로X)는 그보다 더 오래 기다려야 될 것 같아요. 아무쪼록 얼른 출시해서 다시 한 번 M1 탑재와 같은 폭풍을 일으켰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