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제품 리뷰 및 팁

매직키보드 진짜 사야되나?(리뷰, 실사용, 5개월 사용기)

IT_light 2022. 11. 14. 22:29

매직키보드를 정말 사야 되는가?

정말 사고나면 후회 안할까?

매직키보드 첫 개봉!!!! 지금은 너무 더러워요ㅠㅠㅠㅠㅠㅋㅋㅋ

30만원이 넘는 제품인데 키보드에 이만큼이나 큰 돈을 쓰는 게 맞을까?(저에게는 큰 돈이 맞습니다ㅠㅠㅠㅠ😂)

 

매직키보드를 사용한 지 벌써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매직키보드를 쓰며 느꼈던 장점과 단점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매직키보드 진짜 장점이 뭔데?

 

매직키보드의 첫 번째 장점은 일체감입니다.

아이패드에 딱 맞는 옷을 입은 느낌이라서 다른 키보드가 아예 생각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로지텍을 써봐야 할까?"라는 생각조차 처음 사자마자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일체감도 좋고 노트북 펴듯이 그냥 펼치면 되기 때문에 키보드를 펼치기 위한 어떤 뭔가 특별한(?) 작업 같은 건 필요 없었어요. 정말 노트북 같은 태블릿을 사용하는 느낌이랄까...? 업무하거나 회의할 때도 바로 펼쳐서 메모 앱을 실행하기만 하면 모든 회의록, 필기, 타이핑 준비가 끝나기 때문에 그만큼 일체감과 사용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

 

두 번째 장점은 타건감입니다.

사실 사람들이 타건감이 좋다. 뭐 어쩐다 할 때마다 '그게 뭔데?'라고 할 만큼 사실 타건감에 대해 무감각했고...😅 멤브레인 키보드를 아무렇지 않게 사용할 정도로 딱히 타건감에 대해 감각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근데!!!!!!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진짜 쫀득쫀득한 키보드 느낌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매직키보드를 쓰면서 쫀득쫀득한 타건감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게 되었네요ㅎㅎㅎㅎ

 

세 번째 장점은 트랙패드입니다.

트랙패드는 제가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는 이유에 가깝습니다. 진짜 매직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화면을 터치할 일이 거의 없어졌어요. 두 손가락 세 손가락, 네 손가락을 활용한 화면 넘기기, 뒤로가기 등 기능들을 너무 잘 쓰고 있어서...트랙패드 기능성만 하더라도 값을 다 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

 

 

네 번째 장점은 없습니다..

네 더 이상 큰 장점은 없는 것 같아요. 백라이트가 들어오는 것도 장점이겠으나...이거 가지고 사라고 할 순 없잖아요?ㅠㅠㅠㅠ

 

 

그럼 바로 단점 레츠기릿..?

 

 

 

그래서 매직키보드 단점이 뭔데??

 

첫 번째 단점은 가격입니다.

아니, 솔직히 너무 비쌉니다. 정확히 구매한 금액이 기억나지 않지만 약 35만원 가량 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진짜 미친 개비쌉니다. 무슨 키보드 하나에 그렇게 비싼건지 이건 진짜 말도 안되는 금액이라고 생각해요. 정말 악세사리 하나 샀을 뿐인데 35만원이 나가다니요..........ㅠㅠㅠㅠ거기에 애플 펜슬까지 산다? 그럼 50만원 가량 쓰게 됩니다..ㅋㅋㅋㅋㅋ아이패드 11인치 100주고 샀더니 펜이랑 키보드에 그 절반 가격을 쓰는 거죸ㅋㅋㅋㅋㅋㅋ

네, 이건 커버 불가입니다.

 

두 번째 단점은 각도 조절입니다.

아니, 난 분명히 35만원이라는 엄청난 가격을 주고 샀음에도 불구하고 각도 조절이 너무 한계가 큽니다. 조금만 더 눕혀서 쓰고 싶다는 생각을 하는 순간(?) '훗 더 될 거라고 생각했냐?'는 듯...더 넘어가질 않아요..........진짜 진짜 조금만 더 뒤로 눕거나 할 수 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정말 많이 듭니다.

 

세 번째 단점은 무게입니다.

무게는 사실..각도(?) 혹은 물리적 부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키보드 부분 무게가 무거운 것으로 생각되는데요..이게 근데 정말 아쉽습니다. 제가 요즘 모든 회의나 기록들을 아이패드로만 하고 있는데, 아이패드 들고 타 사무실을 간다든지, 회의를 갔다가 바로 점심 먹으러 간다든지 하게 되면 진짜 ㅋㅋㅋ아이패드 좀 무겁습니다 ㅋㅋㅋ그냥 들고 다니기가 힘들어요..치명적인 단점은 아니겠지만..그래도 단점은 단점이죠..아쉽습니다ㅠㅠㅠ

 

 

그래서 결론은? 사라구 말라구?

 

결론은 사세요.

돈이 너무 큰 부담이 안되는 분이라면, 사세요...

장점 딱히 말하지도 않고 사라고 하면 사겠냐!!!!라고 하실 수도 있겠지만 말로 설명할 수 없는 일체감이 너무 장점으로 큽니다..트랙패드 이용한 제스처 활용성도 굉장히 좋은 편이구요.

무게, 각도조절이라는 단점 빼면 솔직히 이만한 키보드 사기가 쉽지 않아요. 로지텍 제품들을 많이 생각하실텐데...각도 조절은 잘 되겠지만, 킥스탠드가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점과 그것도 무게가 무겁다는 점을 생각한다면..그냥 정품 맥 악세사리 사시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마감도 좋고 쫀득쫀득한 키감도 좋고, 매직키보드를 사면 딱히 케이스도 필요 없기 때문에 케이스+키보드 값으로 산다고 생각하시고 사셔도 될 것 같아요.

 

물론 사고 말고는 여러분 마음이시겠지만......저도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결국 샀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정말 매우 정말 진짜로 만족하며 잘 쓰고 있기 때문에 부담이 안된다면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